Geo-Designer

2017-08-30

/ by robinlee


Geo-Designer (DFM 분석)


DFM해석은 제품제조의 첫 걸음으로,제품설계자와 제조 공급회사를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합니다. 
Geo-Designer는 설계자와 제조엔지니어를 위해 혁신기술을 탑재한 강력한 선행 제조성설계 도구입니다.설계기능과 제조성에 대한 설계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설계에서 생산으로 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이동을 가능케 합니다.전통적 도구와 비교하여 Geo-Designer는 강력하고,유연하고,빠르고 사용하기 쉬워,설계단계에서 품질개선을 함으로써 후공정 원가를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Geo-Designer는 제품형상을 3D ISO면 모드로 투명하게 조작하여 내부를 검토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합니다.마치 산업용X레이나 CT촬영기법과 유사합니다. Geo-Designer는 MDI(질량분포지수)와 HDI(열분포지수)를 제품분석과 평가를 위해 제공합니다.

MDI 검토(MDI Checking)

MDI는 주조품의 중질량 분포를 검토하는데 사용됩니다.고밀도 중질량 부위는 주조공정 중 핫스폿과 수축기공이 발생하기 쉽습니다.제품설계엔지니어에게 제품의 고밀도 중질량 MDI를 회피하여야 합니다.

슬라이더 검토
다이 주조 및 영구금형주조에서,슬라이더 수와 복잡도는 다이세트 원가의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Geo-Designer는 주조품의 슬라이더 설계를 도와주고 검토 또한 수행할 수 있습니다.단순히 플러그방향이나 형개방향 그리고 분할면 만을 정의하면,시스템이 이하 필요사항을 계산합니다.더구나, ‘슬라이더 구역(slider zone)의 표면 또한 STL파일포맷으로 CAD시스템으로 내보내어, 3D CAD시스템에서 슬라이더 설계가이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저 및 피더 설계
강력한 HDI해석으로 라이저,피더,전열슬리브 및 칠 설계에 사용되며,특히 중력주조에 효과적입니다.여타 경험공식이나 그래픽 프로그램과 비교 시, Geo-Designer의 해법은 보다 유연하고 정확하고 사용하기 쉽습니다.사실 모든 경험식이 실 3D 기하형상을 고려하기란 너무 어렵고 일반적으로 너무 복잡하지만, Geo-Designer는 아주 쉽습니다.
HDI결과에 따라,사용자는 라이저와피더를 두꺼운 부위상에 설계하여 금속수축을 보상할 수 있습니다.온라인상 즉각적 검토한 결과는 매우 명확하여,구성품의 크기와 위치 모두를 잘 설계 할 수 있습니다.또한,조건변경으로 업데이트 할 경우,단지 버튼 클릭만으로 즉각적으로 결과를 얻는 장점이 있습니다.최종설계결과는 STEP파일포맷으로 내보내어CAD시스템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코어설계 및 검토
엔진블럭과 같은 복잡한 주조품의 경우,설계자는 제품내에 사형코어를 고려해야 하는데,이것은 매우 중요할 뿐만 아니라 큰 도전이기도 합니다.단면적과 코어의 기하형상이 아주 신중히 설계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메시기반으로 강력한 블리언연산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Geo-Designer는 기존 주조품에서인너코어를 쉽게 추출할 수 있습니다.그 다음,고어의 상세한 단면을 분석하거나 코어면을STL파일포맷으로 타 시스템으로 내보낼 수 도 있습니다.


기타해석기능
제품해석을 위해 Geo-Designer가 제공하는 기타 기능


  • 취출력(ejection force) 분포 및 평가
  • 빼기 각(draft angle) 검토 및 언더컷(undercut) 검토
  • 필렛반경(fillet radius)검토
  • 얇은 벽두께(wall thickness) 검토
  • 제품정보 일반-질량,부피,투사면적,열계수 등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런자료는 어때요?
캐디언스 시스템
(주) 캐디언스시스템

서울본사 :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 1로 212, 코오롱디지털타워애스턴 1006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