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allel Computing (병렬연산)

2017-08-29

/ by robinlee


산업용 CAE 사용자는 정확성, 계산 속도 및 사용 편리성에 주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정한 3D 시뮬레이션은 이러한 관심을 충족시켜 줄 뿐만 아니라 CAD 통합, 정확성, 최소화된 모델 단순화 등 기존 2.5D에서 제공하지 않는 장점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그러나, 진정한 3D 시뮬레이션을 사용할 경우 계산 시간이 증가하고 더 많은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Moldex3D에서 사용하는 HPFVM(High-Performance Finite Volume Method, 고성능 유한 용량 방법)이 이미 다른 3D 소프트웨어보다 나은 성능을 제공하지만 사용자들은 여전히 현저한 성능 개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Moldex3D는 병렬 연산 방법을 사용하여 계산 성능을 강화하고 짧은 시간에 그 어느 때보다 요소 수가 많은 복잡한 모델에 대한 분석을 수행합니다. 병렬화된 고성능 커널에는 유동, 보압, 냉각, 변형, 섬유 배향성, 및 RIM(Reactive Injection Molding, 반응 사출 성형)의 통합 분석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Moldex3D 병렬 연산 기술은 멀티 CPU 플랫폼 및 PC 클러스터를 모두 지원합니다.

광학 부품, 섬유 강화 자동차 부품, 커넥터, 기어 등의 경우 높은 정확성 및 고속 계산에 대한 요구가 무시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계산 속도는 보다 강력한 최신 CPU를 사용하여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CPU 클럭 속도의 개선만으로는 산업용 사용자의 속도 및 정확성에 대한 요구를 충족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여러 개의 CPU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성능 벤치마크
Moldex3D는 사출 성형을 위한 최고의 전문가용 CAE로서 유동, 보압, 냉각, 변형, 섬유, MCM 등에서 전체적인 병렬 연산 지원 기능을 제공하는 유일한 제품입니다. 멀티코어 또는 멀티 CPU를 활용하기 때문에 분석에 필요한 시간이 크게 단축됩니다. 예를 들어, 일반 듀얼 코어 PC에서 계산 효율은 최대 50 – 80 퍼센트, 또는 훨씬 더 증대됩니다. Moldex3D 병렬 연산을 사용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하고 성능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런자료는 어때요?
캐디언스 시스템
(주) 캐디언스시스템

서울본사 :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 1로 212, 코오롱디지털타워애스턴 1006호